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 붐 조성 추진
상태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 붐 조성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1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관심기업 대상으로 각종 세미나․설명회․매칭데이 등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향후 2개월간(5월~6월) 스마트공장에 대한 대대적 홍보 등을 통해 지역의 제조혁신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 지역의 중소제조기업들이 스마트공장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맞춤형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서울중기청과 서울제조혁신센터*가 공동으로 합동 세미나, 설명회,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등을 개최한다.

특히, 권역별 세미나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은 스마트공장 도입시 정부지원 내용과 우수사례를 통한 도입효과 등을 상세히 안내받고, 스마트 마이스터 등의 전문가와 1:1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중기청은 금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그동안, 스마트공장 사업 신청서류를 ’17년 8종, ’18년 4종, ’19년에는 3종(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으로까지 줄이고, 선정기간도 5주에서 2주로 대폭 단축*하여 중소기업의 편의성을 제공한 바 있다.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스마트공장은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정책이다”고 강조했다.

금번 홍보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테크노파크 내에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944-6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