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개최
상태바
서울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2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파티, 드럼 워크숍 등 유명 드러머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신설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 대표 전문 공연예술축제 '서울드럼페스티벌'이 “열정을 하나로! 가자, 서.드.페!” 라는 슬로건으로 5월 24일(금)~25일(토)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신나는 공연과 더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돌아온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과 함께 이른 무더위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드럼페스티벌’은 익숙한 두드림의 소리를 북 등 타악기를 매개로 다양한 리듬과 퍼포먼스를 가미하여 언어, 인종, 국경을 초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타악축제로 개최해왔다.

이번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은 기존 드럼 마니아만을 위한 전시 체험부스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참여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광장에서 드럼과 타악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호평을 받았던 ‘송명훈의 레모드럼서클’, ‘코스모스 드럼배틀’을 확대하여 선보이며, 드럼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야마하 내가 스피드 왕!! 도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축제의 첫날, 24일(금) 19:00~19:50에는 <서울드럼페스티벌>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전국드럼경연대회’ 참가자들 중 치열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상자 17팀의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5월 24일(금)~25일(토) 20:00부터 22:00까지 서울광장 무대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국내외 드러머(해외 3팀, 국내 6팀)들이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열정적인 공연과 함께 신나는 금요일 밤, 토요일 밤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더불어 25일(토)19:10~19:55에는 특별한 사전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 생활예술동아리인 ‘카오스밴드’와 ‘2.7L’의 공연이 진행된다.

모든 장르를 뛰어넘어 재미있게 연주하는 ‘이병주 밴드’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본 드러머 ‘가네코 나츠키’의 공연도 만날 수 있다.

강지현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은 시민들이 직접 드럼과 타악기를 연주하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며, “올해, 유난히 빨리 찾아온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 줄 열정적인 드러머들의 무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편안한 복장에 돗자리를 챙겨 오실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