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서울장미축제, 사진으로 보는 중랑의 옛 모습 展 개최
상태바
중랑구, 서울장미축제, 사진으로 보는 중랑의 옛 모습 展 개최
  • 중랑신문
  • 승인 2019.05.2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6월 2일까지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천 제2연육교 밑에서‘사진으로 보는 중랑의 옛 모습 전(展)’을 개최한다.

‘중랑의 옛 모습’ (사진= 중랑구 제공)
중랑구의 현재 (사진= 중랑구 제공)

 사진전은 각 시대별 항공사진과 옛 지도, 공모전을 통해 모인 옛 사진, 구청 보유사진 등 약 130점이 전시된다. 특히 관람객들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눈길을 끈다.

구는 지난 4월 ‘중랑의 옛 모습 사진 공모전’을 통해 총 45명 119점을 접수, 1차 내부심사, 2차 전문가심사를 거쳐 입상작 40여점을 선정했다. 사진전은 크게 ‘중랑의 과거와 현재’, ‘중랑구의 연혁’, ‘동별 유래와 옛 사진’등 3개의 테마로 나뉜다.

‘중랑의 과거와 현재’는 195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각 시대별 항공사진과 옛 지도들을 통해 중랑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중랑구의 연혁’에서는 구석기 유물 출토에서부터 시작해 경기도 양주군, 동대문구에서 분구, 중랑구청 개청 30년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보여준다.

‘동별 유래와 옛 사진’은 마을의 역사와 함께 각 동의 역사적 배경과 의미가 있는 곳들을 21개의 이야기로 엮었다. 양짓말․응달말․섬말 이야기, 용마산과 채석장, 면목천,면목천로가 되다, 망우역의 역사, 달고 맛 좋은 먹골배와 목장 이야기, 중랑천의 추억, 근현대사가 잠든 망우리공원, 신내동과 택지개발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전을 찾은 한 주민은“사진을 보니 아련한 옛 추억들이 떠올라 마음 한편이 찡하기도 하고 따뜻해지기도 했다. 좋은 추억 여행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오는 6월 5일부터 구청 1층 로비에서도 한 달여 간 열릴 예정이다. 또 중랑아트센터, 지하철 역사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사진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진전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나아가 구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이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