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경 시의원, 교육발전과 미래교육등의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2019교육발전공로대상’ 수여
상태바
김 경 시의원, 교육발전과 미래교육등의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2019교육발전공로대상’ 수여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 경 부위원장이 지난 23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 수상식에서 영예의 ‘2019 교육발전공로대상’을 수여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정치‧사회‧경제‧문화‧환경‧예술‧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 의원이 수상한 ‘의정, 행정, 의회, 공직’부문에서는 심재권 국회의원과 유승희 국회의원을 포함해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총 21명이 수상했으며, 서울시의회에서는 김 경 의원과 성중기 의원이 각각 교육발전과 교통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김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서울시 전역의 교육발전과 미래교육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사물인터넷 기반 교육환경 조성 조례’를 제정해 학교에 사물인터넷 구현에 필요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최근에는 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메이커교육 등 서울시의 혁신 미래교육을 위한 정책연구에 몰입하고 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서울시교육이 우리나라의 ‘혁신 미래교육’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