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사업소 및 출연기관 등에 배치, 통역과 번역, 해외 정책사례 조사․분석 업무 수행

서울시는 국내 정부기관으로는 최초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해 왔으며, 그동안 총 84개국 671명의 유학생이 참여했다.

서울시는 오는 6월 3일까지 ‘제24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 31명을 모집한다. 제24기 인턴 운영기간은 ‘19년 7월 1일(월)~8월 16일(금), 7주간 이며, 신청자격은 서울 소재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으로 국내 체류기간이 2019년 8월 17일까지 유효한 자는 참여가 가능하다.

글로벌 인턴으로 선발되면 시 본청, 사업소 및 출연기관 등에 배치되어 여름방학 기간 중 주 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한편 제24기 인턴부터는 서울시·법무부 협력 사업 일환으로 인턴십 최종 선발인원의 10%(3명)를 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 우수 성적 이수자 중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6월 21일(목)에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정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기 위한 문화체험과 선배 유학생과의 만남 등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복지시설을 방문해 장애인들을 보살피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에 참여해 서울시정과 조직생활을 경험하면서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 이라며, “향후 우리나라와 자국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