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도 최상위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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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도 최상위 기관 선정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9.05.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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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지방공기업 중 15위…90.16점 획득 ‘결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 지방공기업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종합만족도 90.16점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대상 기관 전체 368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 고객에게 직접 전화 및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특히 금년도에는 공정한 조사를 위해 고객명부 전수 제출과 조사 개입 방지를 위한 현장검증반 운영 및 개입 탐색모형 적용으로 검증을 한층 강화했다.

그 결과 전체 기관 중 18곳만이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받았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그 중 15위에 해당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김경호 공단 이사장은 “전국에서 하위권에 맴돌던 고객만족도 점수를 높이고자 부임 이듬해인 2016년부터 고객만족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별도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해 연차별 로드맵에 따라 실행과제들을 실천해 왔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매년 고객만족도 점수와 기관 순위를 점차적으로 끌어올린 끝에 드디어 금년도에 결실을 맺게 돼 감개무량하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강서구 유일의 지방공기업으로, 주차·체육·문화 및 기타 공공시설물을 위탁·대행 관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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