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대학의 첫 걸음, 광진캠퍼스에서 시작하세요
상태바
자치분권대학의 첫 걸음, 광진캠퍼스에서 시작하세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19.05.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 운영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치분권대학 기본과정 강좌를 개설한다.

올해 처음 개설된 자치분권대학은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 기본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자치와 분권의 가치, 지방자치의 역사, 해외 사례 연구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자치분권대학은 오는 6월 13일 열리는 첫 강의‘자치분권 선진국을 가다’를 시작으로 7월 18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광진구청 행정지원동 종합상황실에서 열린다.

수강료는 무료로 구민과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0% 이상 출석 및 수강한 신청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분은 6월 6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방문 및 전화(광진구청 기획예산과 민관협치팀 ☎450-734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일정 및 모집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https://www.gwangj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자치분권의 자치단체 간 협의기구인‘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의 핵심 사업으로 올해는 약 25개 자치단체에서 개설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주민 스스로가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라며“이번 강의를 통해 지방자치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자치분권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광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