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독서토론 리더!’
상태바
나도 이제 독서토론 리더!’
  • 성동신문
  • 승인 2019.06.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립금호도서관, 관심과 기대 속에 독서토론리더 양성 과정 열려
독서토론리더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다양성이 함께 있는 일상 속 문화 허브,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금호도서관은 독서 토론을 기획하고 진행 할 수 있는 독서토론리더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섰다. 지역 사회‘함께 읽기’책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마련된 ⌜2019년 독서토론리더 양성 과정⌟은 지난 5월 28일 개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20강에 걸쳐 심도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 할 방침이다.

⌜2019년 독서토론리더 양성 과정⌟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신설 교육 과정으로 당초 모집인원을 초과한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수강생들로 가득 메운 강의실은 관심과 기대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진행은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독서토론리더 과정을 지도하고 있는 독서토론전문가 rws인스티튜트 수석연구원 윤석윤 강사가 맡아 독서토론에 입문하게 된 자신의 경험과 비경쟁형 독서토론 및 리더의 중요성에 대해 들려주며 수강생들 저마다의 참여 계기와 독서 이야기를 이끌어냈다.

입문에서 심화과정에 걸쳐 총 20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독서 토론의 체계적 이해와 더불어 실전 코칭을 접목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마련된다. 수강생은 차시별 정해진 도서를 활용한 읽기, 쓰기, 말하기를 중심으로 토론리더의 독서법, 진행법, 발화법, 논제 발제를 위한 발문법 등을 학습하게 된다. 해당 과정의 수료자에게는 지역의 인근 초등학교 및 관내 도서관과 연계하여 토론리더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하고 독서모임 활성화를 위한 토론리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성동구립금호도서관장(박경아)은“‘혼자 읽기’가 아닌‘함께 읽기’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고자하는 독서인이 늘어나는 만큼 지역사회의 독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독서토론리더를 중심으로 공공도서관이 지역공동체 교류의 거점 역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성동구립금호도서관 ☎ 2204-64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