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구민 안전의식 수준 높이고자…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 열려
상태바
용산구, 구민 안전의식 수준 높이고자…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 열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6.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4일 ‘2019년 6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가 열린다. 주요 내용은 생활주변 안전위험요소 점검 및 대응요령 안내, 재난 및 재해 발생 시 대응방법 홍보 등이다. 동별 자체 계획에 따라 관내 위험시설 점검, 안전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서 공무원이 시민에게 전단지를 나눠 주고 있다 /(사진 제공 = 용산구

민·관 합동 캠페인도 예정됐다. 오전 10시 30분 용산중학교(두텁바위로 74) 앞에 지역자율방재단원, 공무원 등 30명이 모인다.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을 벌이고 시민들에게 관련 인쇄물을 나눠준다.

구 관계자는 “안전점검의 날은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 있는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6월부터 9월까지는 주로 풍수해 및 폭염 대비 활동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두 달 간 지역 내 건축물·시설물 509곳에 대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벌이기도 했다.

‘2019 국가안전대진단 안전 점검표’를 활용, 공무원 및 외부전문가가 함께 건축·전기·가스·소방·승강기 등 시설물을 육안 점검했으며 결과에 따라 현지시정 및 보수보강 조치가 이뤄졌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국가안전대진단과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통해 지역 안전을 살피고 있다”며 “여름철을 맞아 폭염,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