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드론조종사, 변리사 등 직업체험 통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드론조종사, 변리사 등 직업체험 통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6.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5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구가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금천구 대표 청소년 축제로, 11월까지 매월 다양한 테마로 열린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나중에 뭐가 돼지~’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탐색할 수 있는 ‘진로박람회’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안팎의 청소년 및 직업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정보’와 ‘진로상담’, ‘체험활동’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스도 마련된다.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사전예약 없이 행사당일 현장에서 참여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이후 8월 ‘물총축제’, 10월 ‘전국댄스경연대회’, 11월 ‘어울림마당 폐막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를 깨우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은 물론 감성발달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 또는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