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인재양성 프로그램 ‘블록체인 아카데미’ 성료
상태바
서초구, 인재양성 프로그램 ‘블록체인 아카데미’ 성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초구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핵심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단계별 ‘블록체인 아카데미’ 입문과정을 6월17일~23일까지 개최, 총 29명의 수강생이 전원 수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의 체계성 · 전문성을 위해 단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블록체인 ‘입문 과정’교육은 처음 접하는 주민들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공공기관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진이 주민들 눈높이에 맞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 학생들의 집중도와 이해도를 높였다.

구에서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통해 인재양성에 나선 것은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시장은 발전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블록체인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에 있어 인재양성을 통해 구가 대한민국 블록체인의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블록체인 아카데미는 5일간 총 40시간 진행, 대학생, 취업준비생, 회계사, 스타트업 회사 직원 등 다양한 배경과 직종의 수강생들이 한 데 모여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사업모델을 기획·적용할 수 있는 단계까지 교육을 마쳤다.

구는 이번 교육의 장단점을 보완해 지속적으로 단계별 블록체인 아카데미 교육을 열어 수강생의 취업연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30년 전 프로그래밍을 배웠던 세대들이 지금 우리나라 IT 사업을 이끌어가듯 이번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분들이 수년 뒤 대한민국 블록체인을 이끌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