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금천구청장, 민선7기 2년 시작은 정례조례
상태바
유성훈 금천구청장, 민선7기 2년 시작은 정례조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조례로 2년차 시작하는 유성훈 구청장 / 사진=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7월 1일 오전 8시 30분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정례조례’를 개최했다.

이번 직원 조례는 지난 1년간 골목길 구청장을 내세우며 현장중심, 소통행정을 펼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1천여 공직자들에게 공직자로서 마음가짐을 다시금 강조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 라태성 민원감사담당관이 직원 대표로 나서 ‘공무원 헌장’을 낭독했다. 이어, 취임 1년간 현장행보가 담겨있는 영상을 시청한 후, 유성훈 구청장이 직원들에게 취임 1주년 인사말을 전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난 1년간 행복도시 금천‘의 토대를 세우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라며, “우리의 소명은 ’주민을 향하는 것‘이기에 다시 현장 속으로 용기 있는 발걸음을 내딛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 개선을 최우선으로 금천의 밝은 미래를 향해 함께 걸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유성훈 구청장은 주민과의 소통행보로 전 동을 대상으로 골목길 곳곳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미담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목요일에 만나는 골목구청장’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마을민주주의 플랫폼 ‘금천1번가’(은행나무로 45)를 조성해 주민들과 함께 현장 중심 행정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