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민선7기 1주년 개청 제7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성북구, 민선7기 1주년 개청 제7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7.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개청 70주년, 민선7기 1주년 기념식’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참여주민과 직원들에게 기념식을 맞이하여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 성북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민선7기 1주년과 개청 70주년을 맞아 2일 성북구청에서 500여명 주민과 성북구 직원이 함께하는 작지만 의미있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성북구청에서 열린 개청 70주년 맞이 기념식수 행사를 시작으로 ‘주민 손편지 영상’, ‘개청 70주년 기념 영상’ 등 축하동영상 시청 및 민선7기 출범 1년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성과보고 및 비전발표, 기념촬영 순으로 개청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길원초 3명의 친구로 이뤄진 ‘어린이 삼총사’와 청년, 성북구와 생일이 똑같은 어르신 대표가 성북구의 생일을 축하해주었으며, 이어 구민들의 축하에 이승로 구청장의 감사인사와 기념사를 전하였다.

‘구민과 함께 한 성북 70년 더 큰 미래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행사답게 각계 각층 주민들이 모여 함께 만든 ‘미래 100년 성북 선언’이 공개되기도 하였다.

구는 이 선언을 통해 다양한 가치가 존중되는 도시,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사는 복지 · 공동체도시, 살기 좋은 안전도시, 미래지향적인 교육도시 및 사람이 중심인 공정하고 따뜻한 공유경제도시 등을 주민을 위한 현장 · 실속행정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개청 70주년을 맞이하여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성북구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담은 ‘성북 개청 70주년, 성북과 함께한 순간들’ 주제로 사진전을 오는 19일까지 전시한다.

이승로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성북구 개청 70주년을 맞이해 성북구의 과거와 현재의 발전상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 민선7기의 1년의 성과는 구민들의 지지와 구의 모든 공직자들의 전문성과 희생을 바탕으로 이뤄낸 것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소통하며 지내겠다. 현재의 70년이 아닌 미래 100년을 위해 보다 나은 성북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