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2 일 08:16
상단여백
HOME 라이프 건강 양천
'청소년기 여학생 대상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한의학 활용한 1:1 맞춤형 운동요법·식이요법·지압법 소개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7.04 11:25
  • 댓글 0

양천구는 생리통으로 인해 일상생활 및 학습에 지장이 있는 청소년기 여학생들을 위해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생리통에 대한 잘못된 민간요법이나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막고 전통 한의학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현직 한의사가 관내 2개교 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생리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 및 생리통 예방을 위한 지압법, 개인 체질에 맞춘 1:1 추나 요법 등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만족도가 91.7%로 나타날 만큼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올해는 지난 27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았으며, 각 학교와의 일정을 조정하여 오는 10월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현직 한의사가 신청학교로 찾아가 1강의당 여학생 약 20명을 대상으로 ▲생리통에 대한 원인 및 예방법 ▲생리통에 좋은 경혈지압법 ▲1:1 맞춤 운동법 등을 강의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생리통으로 인해 생활 및 학습에 지장이 많았던 여학생들에게 도움이 돼 건강 증진 및 학습능력 향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