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의회, 우리동네 구의원과 함께 배우는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상태바
『 광진구의회, 우리동네 구의원과 함께 배우는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7.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구의회, 광진구 청소년에게 지방의회 알려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의회를 활짝 개방하고 있다.

2017.2월 광진구의회와 광진진로직업체험센터가 광진구 청소년들의 건강한 직업인으로의 성장을 돕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관 간 업무협력 체계를 맺은 후 청소년들의 의회방문이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일에는 광진중 1학년 학생들이 의회를 찾아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민주주의를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진중학교 의회참관

6층 본회의장에서 열린 이 날 의회참관은

▲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이해하기 ▲ 의회의 기능과 필요성 ▲ 의회의 구성

▲ 회의진행방법 ▲ 구의원의 역할 등을 알아보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순서인 ▲ 구의원과의 간담회 시간을 통해 책으로만 어렴풋이 이해했던 지방자치 전반과 의회정치 등 민주주의의 기본원리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 날 함께한 광진중학교 학생들은 학업으로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구의원에게 구의원으로서의 고충과 보람, 구의원의 자격요건 등 궁금했던 사항들을 질문하였다.

광진중학교 의회참관

특히 구의원이 된 계기 등 평이한 질문에서부터 학창시절 공부는 잘했는지, 월급은 얼마나 받는지 등 솔직하고 거침없는 질문까지 다양한 질의응답이 펼쳐졌다.

고양석 의장은 학생들에게 “우리가 어릴적 국회를 방문했던 경험이 정치입문을 꿈꾸는 계기가 되는 것처럼 오늘의 의회방문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미래를 꿈꾸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 광진구의회의 다양한 의회참관 확대로 청소년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의회에 대한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