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수시 전략을 위한 대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수시 전략을 위한 대입 설명회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7.08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3일 오후 2시 30분 구청 대강당 수시전략 지원 대입설명회 열려

 ‘입시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이슈 체크’, ‘2020년 수시전형 대비 지원전략’ 강의
 데이터분석을 통한 전략적 입시 정보 등 수능대비 유익한 정보 제공

'2019 수시전략 설명회 / 사진=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지원 전략을 위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수시전략 설명회’는 EBS의 수능방송 입시전략 자문위원이자 26년 경력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풍부한 상담 경력이 있는 대치동 상담 전문가가 ‘매년 바뀌는 입시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이슈 체크’, ‘2020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EBS와 600여 고등학교가 사용하고 있는 진학상담시스템을 통한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3 수험생에게 전략적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고등학교 1학년부터 내신 및 모의고사 분석자료와 매년 120여만 건의 수시전형 합격 데이터를 통해 진학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을 전달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 등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석자들에게는 2020 수시지원 배치자료집을 제공한다.

한편, 구는 고1~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입시 컨설팅’을 지원한다. 학생 개개인의 진로적성과 성적, 생활기록부를 꼼꼼히 분석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매년 입시제도가 달라지는 혼란스러운 환경에 놓인 수험생들을 위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학교 및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전략적 입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