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공원이용 안내센터’ 글로벌 인턴십 연계 운영
상태바
남산‘공원이용 안내센터’ 글로벌 인턴십 연계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자원활동가와 글로벌 인턴 / 사진=남산공원이용안내센터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남산공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남산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일부터 ‘남산공원 이용안내센터’ 임시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산공원 팔각광장 인근 남산 순환버스 정류장에 있던 판매시설 공간을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자문회의를 거쳐 시민편의 공간으로 재정비 하여 남산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휴게 및 안내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안내센터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남산공원 이용안내뿐만 아니라 서울시 전반에 걸쳐 관광에 필요한 정보들을 센터에서 바로 안내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내센터에는 수유실, 음수대, 휠체어(대여), 유모차(대여)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응급상황을 대비해 AED심장제세동기가 구비되어있다. 안내센터의 운영시간은 매월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정비로 인해 휴관이다.

‘남산공원 이용안내센터’는 현재 외국어가 가능한 시민 자원활동가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을(영어, 중국어) 방학기간 동안 채용해 안내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남산공원과 서울시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안내센터 임시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강화하여 향후 정식으로 방문자센터를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