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탈 퍼레이드 경연 참가단체 전국 공모
상태바
노원구, 탈 퍼레이드 경연 참가단체 전국 공모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19.07.1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서울시 브랜드 축제이자 노원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노원 탈축제 퍼레이드 경연’ 참가팀을 8월 16일까지 공모한다.

탈 퍼레이드 경연대회는 3~4분 동안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한 탈과 가면으로 무용, 댄스, 무술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노해로 일대를 행진하는 방식으로 심사기준은 ‘경연 연출 완성도’, ‘경연 주제 표현 능력’, ‘한데 어우러지는 대동성’, ‘복장 완성도’, ‘관객 호응도’ 등을 반영한다.

퍼레이드 연출 시 팀 참가자의 절반 이상은 탈, 가면을 착용하거나 페이스페인팅을 해야 된다.

시상은 일반인과 대학생이 참가하는 ‘해오름’ 부문과 어르신 부문, 각 동 주민센터만을 대상으로 한 ‘세종대왕’ 부문, 아동과 청소년이 참가하는 ‘사랑이’ 부문 등 그룹별로 나눠 진행한다.

각 부분 최우수상은 해오름 부분 5백만 원, 세종대왕 부분 3백만 원, 사랑이 부분 2백만 원, 금상에는 해오름 부분 3백만 원, 세종대왕 부분 2백만 원, 사랑이 부분 1백 5십만 원 등 28개 팀에 총 3천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노원 탈축제를 동네 구석구석 알리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매개로 참여도를 높이고자 'SNS 기자단‘도 30명을 모집, 기자단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자신의 SNS에 탈축제의 다양한 소식을 게시하고 동별 축제와 같은 지역 행사를 소개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동참한다.

노원 탈축제는 오는 10월 4일~6일까지 3일간 노해로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노원 순복음교회까지 500여 미터 구간에서 열린다. 탈을 통한 익명성을 활용해 주민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하는 기획 축제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구청 6층 노원 탈축제 추진위원회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nowontal@naver.com)로 접수가능하며 신청서는 노원 탈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2018 탈 퍼레이드 경연대회 / 사진=노원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