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1동 작은도서관 아이들의 건축교실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양재1동 작은도서관 아이들의 건축교실프로그램 실시
  •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07.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양재1동 주민센터는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즐거운 독서습관과 정서발달 함양을 위한 “아이들의 꿈을 짓는 건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의 꿈을 짓는 건축교실”은 학습과 체험활동이 함께 이루어지는 이색 클래스로 양재1동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와 아이들이 함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동화책을 읽고 동화 속 주택을 만들어 보는 첫 번째 과정과, 피아노 오르골의 역사와 의미를 학습하며 오르골을 만들어 보는 두 번째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친환경 소재인 삼나무와 목공풀을 가지고 주택과 오르골을 조립하고 다양한 색깔의 물감으로 색칠하며 나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성취감을 얻고 독서를 학습이 아닌 즐거운 놀이로 받아 들여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들의 꿈을 짓는 건축교실” 은 8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3시~15시 운영되고 접수 및 문의는 양재1동 주민센터(02-2155-7898)로 하면 된다.

권미정 양재 1동장은 “도서관 이색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하고,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교과학습에 도움을 주는 문화1등 도시 양재1동 실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