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뚝섬상점가 제로페이로드 이벤트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뚝섬상점가 제로페이로드 이벤트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2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숙 서울중기청장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제로페이사용 활성화를 위해 성동구청, 뚝점상점가 육성사업단과 공동으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뚝섬상점가 제로페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별 지자체 및 협단체 등과 협력하여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 완화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제로페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지역에서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이벤트 행사는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뚝섬상점가에서 개최되며, 특히 이벤트 기간 중 ‘문화관광형 시장 비전 선포식’은 30일 행사와 동시 개최, 이벤트 성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뚝섬상점가 이벤트 운영부스에서 할인 쿠폰 3,000원을 제공 받아 제로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시 상인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상인은 쿠폰 금액을 제외하고 결재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기간중 제로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5만원 1명, 3만원 1명, 2만원 1명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영숙 청창은 “앞으로도 서울지역 지자체, 협단체, 상인회 등과 협력하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러한 이벤트를 통하여 제로페이 사용이 활성화되고, 소상공인의 경쟁력이 확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