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2 일 08:16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전국
서울중기청, 제10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 개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 / 사진=서울중기청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29일 오후2시 “제10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전용교육장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창업 성공률 및 생존율을 제고하고자 도입된 사업이다.

제10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생은 총 45명(서울·강원지역 37명, 경기·인천지역 8명)이며,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도시의 중심상권**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이론교육(4주), 점포 경영 체험교육 및 창업 멘토링(16주)을 받게 된다.

교육생은 사업자 등록부터 제품 진열, 고객 응대, 재고 관리, 자금 관리 등을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창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또한, 우수 졸업생에 대해서는 창업 초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마케팅·홍보, 시제품 제작, 매장 모델링 (최대 2천만원 이내), 정책자금 융자(최대 1억원 이내) 등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지방청 박영숙 청장은 “앞으로 졸업생의 창업 성공과 성과 제고를 위해 체험점포 확대, 사후관리 강화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창업 요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