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9 토 12:35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중랑
중랑구,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협약 체결
태릉시장 협약식 / 사진=중랑구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30일 태릉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랑구, 서울신용보증재단, 태능시장 상인회, 태릉시장 상가번영회가 함께 하는‘태릉시장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동일로129길 35에서 중랑역로 33까지 양쪽 구간에 환경개선이 필요한 업소주에게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두 사업이 함께 진행되는 만큼 구가 중점 추진중인 태릉시장 특화거리 조성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태릉시장 상인들의 역량 및 자생력 제고를 위해 업소주를 대상으로 사업교육, 컨설팅, 시설개선, 신용보증, 협업화 등 상권단위의 종합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8월말에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상인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고객 편의를 위해 당일 현장에서 사업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이 사업에 선정되는 상인들은 최대 100만원까지 시설개선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태릉시장에 활력이 더해지고, 그 활력이 중랑구 전체로 퍼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2019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담은 특화거리 조성으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불법광고물 정비와 LED간판 교체로 도시경관 개선 및 에너지 절약을 도모하고 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