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히어로’ 강서구민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우리동네 히어로’ 강서구민상 후보자 공모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9.08.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지역사회 귀감 되는 숨은 공로자 추천
<사진-지난해 개최된 허준축제에서 제22회 강서구민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서구는 오는 16일까지 ‘제23회 강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개인과 단체를 적극적으로 찾아 타의 귀감으로 삼고, 구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강서구민상을 시상하고 있다.

시상부문은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 등 5개 부문으로, 대상 1명을 포함해 총 9명 이내로 선정한다. 부문별 1인 선정을 원칙으로 하되, 공적이 우수한 후보자가 많을 경우 2명까지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강서구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구민, 단체(사업체 포함) 또는 그 구성원 중 부문별 공로가 있는 자로,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세대원이 아닌 20명 이상의 구민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 방법은 구민 연명에 의한 추천서, 공적조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부문별 관계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9월 중 결정되며, 수상자 시상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0회 허준축제’에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는 이웃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우리 동네 히어로들이 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강서구와 이웃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주민들을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제정돼 지금까지 총 17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해 강서구민상 대상은 성락영 강서구상공회장이 수상했다. (02-2600-60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