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구로구청장, 글로벌 베스트 행정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성 구로구청장, 글로벌 베스트 행정부문 대상 수상
  • 윤선호 기자
  • 승인 2019.08.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로구

이성 구로구청장이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국내 경제, 사회, 행정 등 각계각층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다. 시상식은 7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기초지자체를 선도하는 스마트 행정을 추진해 구로구의 글로벌 이미지를 확립하고 주민들의 스마트 복지 조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구 전역 공공 와이파이망과 사물인터넷 전용망(LoRa) 구축, 전국 최초 공감e구로 리빙랩 조성,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안심서비스를 실시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

이성 구청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마트 산업도시’라는 구로구의 미래 정체성을 설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공공 와이파이망과 사물인터넷망을 지난해 구축 완료했다.

와이파이망과 사물인터넷망을 바탕으로 치매·어린이·홀몸어르신 안심 서비스, 청각약자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 보급, 위험시설물 붕괴 사전 감지 시스템 구축, 불법촬영카메라 탐지 및 대여 서비스를 시행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동네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도 지난해 개소했다.

`2019 스마트 쓰레기통 설치, 홀몸어르신 반려봇 보급, 드론을 활용한 행정 혁신 서비스 등을 전개 하반기에는 스마트도시 가상체험관을 신도림역에 오픈할 계획이다.

이성 구청장은 “더 열심히 주민들을 위해 일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안전하고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 구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