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자원선순환 실천을 위한 행보 시작
상태바
금천구, 자원선순환 실천을 위한 행보 시작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8.1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독산3동 주민자치회에서 재활용정거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주민에게 안내하기 위해 홍보영상 2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에 제작한 영상제작 지난해 독산3동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2019 동 단위 시민참여예산사업 ‘똑똑한 재활용 대작전’ 일환으로 마련됐다.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독산3동 주민자치회 마을.환경분과 노력으로 완성됐다.

재활용 홍보영상 제작 / 사진=서울시

영상 중 한 편은 재활용 정거장 실시 이후 변화된 골목길 모습을 보여주며 자원관리사 인터뷰를 통해 재활용 정거장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다른 한 편은 생활 속에서 혼동하기 쉬운 분리배출방법(플라스틱, 비닐, 종이류 등)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용이다.

해당 영상은 금천구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재활용정거장’,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독산3동은 ‘똑똑한 재활용 대작전’을 통해 홍보영상 외에도 재활용품을 활용한 리사이클(recycle) 교육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자원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이승수 독산3동장은 “이번 홍보영상은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독산3동 주민자치회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물이다”라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독산3동 주민센터(☏02-2104-53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재활용 정거장 홍보영상 중 자원관리사 인터뷰 모습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