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9 토 12:35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금천
금천구, 리빙랩 프로젝트 공개 모집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8.12 07:50
  • 댓글 0
포스터=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주민 스스로 삶의 현장에서 사회 문제를 풀어내는 ‘2019 금천1번가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할 수행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빙랩'은 공공에서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풀어내는 ‘일상 생활 실험’을 말한다.

구 현안을 민관이 함께 해결하는 ‘지정주제’와 일상의 문제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는 ‘자율주제’로 나눠 공개 모집한다. 프로젝트 당 1,500만원 내외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정주제’는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다. 여성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도시 공간에서 여성과 사회적 약자, 주민 전체가 안전을 누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함을 목표로 한다.

‘자율주제’는 주택가 골목 쓰레기, 주차, 학교 폭력, 미세먼지 등 일상 속에서 풀어야 하는 모든 문제를 실험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금천구 소재 또는 금천구를 중심으로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며, 컨소시엄(consortium)도 접수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8월 20일까지로 8월 14일 11시 ‘금천 1번가’(금천구 은행나무로, 시흥5동) 1층 경청마루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관심 있는 주민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통해 9월 초 발표한다.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