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3:23
상단여백
HOME 라이프 건강 강서
건협,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내가 죽었다’·‘흡연이 바꾸는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신가요?’ 대상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9.08.16 10:01
  • 댓글 0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가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공모작 ‘내가 죽었다(대학·일반부)’와 ‘흡연이 바꾸는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신가요?(청소년부)’가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건협은 지난 1일 강서구 화곡동의 서울서부지부 메디월드 강당에서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식을 열어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청소년부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비롯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4개 부문 12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거행했다.

건협은 다양한 연령층이 접근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난 2013년부터 매해 ‘건강생활실천 공모전’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총 172편의 작품이 접수돼 예심과 본심을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그 가운데 이한울(중앙대), 최현욱(중앙대), 김한나(서울대) 학생이 ‘내가 죽었다’로 대학·일반부 대상을, 윤인규(천안 월봉고), 이여원(천안 월봉고) 학생이 ‘흡연이 바꾸는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신가요?’로 청소년부 대상을 수상했다.
채종일 건협 회장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질병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며 “수상 작품은 협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 증진 활동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해 국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수상 작품은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ucckahp.com)에 게시되며, 작품집으로 제작해 건협에서 진행하는 건강 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