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구,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
상태바
강서·양천구,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8.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대출 확대·지방세 유예 등 대책 마련

강서·양천구는 일본 정부의 화이트 리스트 제외로 인한 관내 기업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각종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강서구는 12일부터 마곡 입주기업 및 지역 내 중소기업에 대한 피해 예방과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수출 규제 대응 비상대책반’을 가동했다. 비상대책반은 수출 규제 상황 모니터링 및 후속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피해상황 접수창구 운영 및 접수민원 처리, 중앙부처·서울시와의 대응 협업사항 등을 처리한다.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입은 지역 내 중소기업은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해 ‘일본 수출 규제 피해 신고센터(강서구청 지역경제과, 강서구상공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피해 기업은 기존 5천만 원 한도의 신용보증대출을 최대 2억 원까지 연 2%의 금리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소재 반도체,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생산기업으로 원자재 조달이 곤란해 판매 감소 등 사업상 위기에 처한 기업에는 취득세 및 재산세 등 각종 지방세를 최대 1년 유예해 준다.

양천구도 피해를 입은 기업에 대해 총 9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 및 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진행하는 특별신용보증을 통한 자금을 긴급 지원하고 피해 기업 접수창구(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를 운영한다.

융자 조건은 연리 2.0%에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며 지원금은 업체의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 자금 등의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특별신용보증제도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양천지점을 통해 양천구청장의 추천을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총 2억 원 규모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서구 02-2600-6276, 양천구 02-2620-4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