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3:23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의회
2019년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정기워크숍 개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 / 사진=서울시의회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이영숙 도봉구의원(더불어민주당), 홍진옥 충주시의원(자유한국당), 설혜영 용산구의원(정의당)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군산시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2019년 정기워크숍은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평등한 세상’ 을 주제로 여성정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130여명의 여성지방의원이 참석하였다. 신영자 군산시의회 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개회식엔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회의장, 전국시군구의장단협의회 강필구 의장 등이 참석하여 전국의 여성의원들을 환영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영숙 도봉구의원(제6기 공동대표)는 개회식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 리더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어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이 개선되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홍진옥 충주시의원(제6기 공동대표)는 “전여네 워크숍이 역사현장인 군산에서 열릴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준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경준 군산시의회 의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번 워크숍이 성평등한 사회를 앞당기는 길이 되며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위한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설혜영 용산구의원(제6기 공동대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의원의 역할 강화와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네트워크 구축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이 만드는 세상에는 여성정책의 이선민 박사의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에 대한 강의를, 2강으로 여성이 꿈꾸는 세상에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고민희 박사의 강의로 진행이 되었다.

또한 성평등한 세상에는 전 국회의원이었던 장하나 활동가의 보육관련 공동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이었다. 우수조례발의내용으로는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여성건강권과 관련한 내용으로 조례에 대한 내용으로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다.

워크숍 개회사에 전국의 여성지방의원들을 통해 만들기를 위해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평등한 세상! 전여네!” 를 구호로 외치면서 다함께 결의 했다. 

1박2일의 워크숍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여성의원들이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정치 리더십, 전여네 발전방향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 하는 등 의정역량을 강화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국 지방의회 여성의원 연대단체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