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19.08.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취업 박람회 / 사진=관악구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9월 3일 오후 1시 노원구 보건소 강당에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원구청과 노원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 및 중‧장년층 여성 등 구직자와 구인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박람회장에는 기업들의 채용을 위해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 15개 부스와 구직상담 및 취업 희망기업을 알선하고 성격 유형 검사(MBTI), 이력서 작성, 1:1 맞춤형 취업 진로 코칭을 하는 ‘컨설팅관’ 8개 부스가 들어선다. 3D 공예 체험 강사, 유품 정리관리사 등 여성 유망직종 체험을 비롯해 면접 메이크업,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 등 부대 행사관 6개 부스도 준비했다.

박람회에는 쿠팡 등 15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5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적성과 희망 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박람회장에서 채용의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6개월간 취업정보 제공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발전기금을 활용한 공모 사업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각종 행사 시 일자리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구가 운영하는 장미 수공방을 통해 창업 및 취업도 지원한다. 장미 수공방은 바리스타 창업, 프랑스 자수 등 50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성들이 구직은 물론, 알찬 일자리 정보를 통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