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0 일 07:53
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전국
2019미스퀸코리아대회 본선 진출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019미스퀸코리아(회장 박정아) 본선 진출자들은 지난 17일 여의도 마리나요트장에서 한강파출소(소장 박형구)소속 해양경찰에게 심폐소생술 강의를 듣고 실습시간을 가졌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이나 재난은 예고 없이 일어나는 안전사고에 대비, 비전문가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법과 경험한 사례를 토대로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한강파출소 김현수 순경은 종합병원에서 응급구조에 관한 실제 교육을 1만회 이상 진행한 전문가다. 심 정지 후 4분이 경과하면 뇌 손상이 시작, 유사시 생명을 담보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며 인공호흡과 가슴압박 등 실제 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에 대처할 수 있는 실습을 진행 미스퀸코리아 본선 진출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 전 즉흥 장기자랑 시간에는 김휘로의 흥을 돋구는 노래와 박지정의 끌리는 도발적인 눈빛으로 임팩트있는 춤을 선사해 뜨거운 박수를 이끌어 냈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친 후 미스퀸코리아 본선 진출자들은 여의도 마리나요트장에서 요트를 타고 한강 뷰를 즐기며 최고의 시간을 즐겼다.

’2019미스퀸코리아 선발대회 결선은 오는 9월 5일 워커힐호텔 대극장에서 개최, 세계 3대 미인 대회인 미스월드, 미스유니버스, 미스수프라내셔널 각각의 출전권을 수여받게 되며 서울경제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민정 기자  bodmin422@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