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9.09.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호 회장 이임 및 강부경 신임 회장 선임

하반기 구정홍보·자치회 전환 관련 의견 제시

 

강서구 신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에 강부경 화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선임됐다.

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3일 정기회의를 열어 김진호 협의회장의 이임과 함께 강부경 화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신임 협의회장으로 추대했다.

강 신임 협의회장은 2016년 6월 화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에 위촉돼 다양한 지역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화곡1동 희망드림단장,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강서구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화곡1동 민방위협의회 회장, 화곡1동 자율방재단 단장 등을 지냈다.

강부경 신임 협의회장의 임기는 위촉일(’19.9.3.)로부터 주민자치위원장 임기(4년)에 한하는 내년 6월28일까지다.

한편 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이날 정기회의를 통해 △2019 자치회관 동아리 어울마당 24~25일) △2019년 주민자치 아카데미(9~11월)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9월4~5일) △제4회 강서마을 책축제(9월1~29일) 개최 △2019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및 납부안내 등 구정 홍보사항에 관한 설명과 함께, ▲마을축제 운영에 관한 소감 및 방향 제시 ▲강서구 5개 동(등촌2동·화곡3동·화곡6동·우장산동·방화3동)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는 ‘주민자치회’ 전환에 관한 개선 및 보완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이종수 화곡4동 주민자치위원장에 대한 퇴임식 및 감사패·금배지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장세일 발산1동 주민자치위원장에 대한 환영의 시간이 주어졌다. 조창신 방화3동 자치회장은 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부회장에 선임됐다.

김진호 강서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마을축제는 인기가수를 초청해서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그 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재능기부를 받아서 음식을 나누고 공연을 하고 담소를 나누는 지역주민 중심으로 가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는 데 여러 위원장의 의견이 모아졌다”면서 “동 행사가 많을 올해 하반기에도 열심히 활동해 주시고, 강서구 전 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는 내년도 사업을 위해서도 여러 아이디어를 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