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0 일 07:53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전국
서울중기청, ‘보문 리슈빌하우트’와 ‘이수교2차 KCC스위첸’ 아파트의 특별공급 대상자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보문 리슈빌하우트’와 ‘이수교2차 KCC스위첸’ 아파트의 특별공급 대상자를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별공급이 진행되는 각 아파트에 배정된 세대 수는 보문 리슈빌하우트(성북구 보문동, 시공사: 계룡건설) 주택형 59평 배정세대는예비자 포함 4세대를 분양한다. 이수교2차 KCC스위첸(동작구 동작동, 시공사KCC건설)은 주택형 59B 배정세대는(예비자)1(2) 세대를 분양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제도는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제30조에 근거한 제도로,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 안정화를 통해 장기 근속을 유도함으로써 중소기업에 원활한 인력공급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과거 경력을 포함 중소기업에서 재직한 기간이 5년 이상인 근로자이거나, 현재 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면 특별공급 추천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공고일 기준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 업종의 중소기업 근로자는 특별공급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별공급 추천 신청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9월 17일부터 9월 20일 오후 6시까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장지원과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특별공급 안내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자 선별은 배점기준표상 고득점자 순으로 이루어지며, 중소기업 재직기간 이외 가점 요소로는 수상 경력, 기술․기능인력, 자격증 보유, 뿌리산업 종사, 제조 소기업 재직, 미성년 자녀 수 등이 있고, 이에 해당하는 경우 각 가점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별도로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추천자를 선별하여 9월 30일(보문 리슈빌하우트)과 10월 10일(이수교2차 KCC스위첸)에 통보할 예정이며, 추천자는 각 시행사의 입주자모집공고문(9월 26일~10월 2일 공개 예정)을 확인 후 10월 1일(보문 리슈빌하우트) 또는 10월 16일(이수교2차 KCC스위첸)에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장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