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0 일 07:53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
‘19년 2차 서울 중소기업 대상 수출바우처 사업설명회 개최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영숙)은 2019년 하반기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8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서울분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일수출규제에 적극 대응하고, 중소기업의 수출 출구를 마련 글로벌한 중소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2019년 2차 수출바우처사업,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 수출유망 핵심기업 및 올해 서울청 자체적으로 최초 기획된 서울형 수출바우처사업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전년도 수출실적에 따라 4단계*로 나뉘지며, 기업당 최대 8,000만원까지 바우처 형태로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서울중기청은 이날 참여하는 내수 및 수출기업 200여개사를 위해 수출지원 유관기관과 수출카라반을 운영 자금, 수출애로 등 현장 맞춤형 밀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박영숙 청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등 우리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서울 중소기업 수출촉진을 위한 해외마케팅 교육과 수출카라반 운영을 통한 현장컨설팅 등 해외진출 유관기관을 연결하여 기업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