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농업체험 그린투어’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내 농업체험 그린투어’참여자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1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 수확하기 /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서울농업을 경험할 수 있는 1일 농업체험 프로그램인 ‘그린투어’를 오는 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투어는 서울시내 위치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장 2곳을 견학하며 농산물을 수확하고, 친환경농산물을 구매 할 수 있는 도농상생 프로그램이다.

10월 1일부터 인터넷 접수 가능하며 그린투어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농장별 체험내용은 배농장(배 수확 및 시식, 배 가공식품 체험), 벼농장(벼 베기 및 탈곡·도정, 떡메치기 체험), 분재농장(분재 가꾸기 방법, 분바꾸기 실습), 향림도시농업체험원(자운고 만들기), 노원도시농업네트워크(메리골드로 천연염색 )으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10월 1일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그린투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린투어는 지방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서울에서 농업인을 만나고 서울농업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라며 “단풍의 계절, 그린투어로 농업과 농가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에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