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 결산검사 시정권고사항 반영 촉구
상태바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 결산검사 시정권고사항 반영 촉구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1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재정운용에 대한 제언, 시민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 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1)은 19일 오후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살림 토론회’에 서울시 결산검사 관련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서울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2020~2024년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및 ‘2020년 예산편성’을 위해 시민들에게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관련 전문가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시 서정협 기획조정실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박병희 순천대 경제학과 교수의 서울시 재정수요 수렴기구 설치와 운영방안에 대한 기조발제를 했다. 서울시 백일헌 재정기획관의 2020년~2024년 서울시 재정운용 방향, 서울시 김태명 예산담당관의 2020년 재정운용여건 및 예산편성방향 등의 발표로 이어졌다.

윤영진 계명대학교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이준형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김필헌 한국지방세연구원, 서민순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최승우 좋은예산센터, 이순임 좋은예산시민회에서 토론자로 참석하겠다. 서울시 재정운용에 대한 제언, 시민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준형 의원은 “시민들의 복지수요는 나날이 증가 서울시 결산검사를 통해 시정권고사항이 매년 동일한 내용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서울시 결산검사 시정권고사항이 다음해 예산편성에 반영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참여예산제와 시민숙의예산제가 잘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