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강동을 빛낸 구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2019 강동을 빛낸 구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9.10.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수상자들의 모습 / 사진=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31일까지 강동을 빛낸 자랑스런 얼굴들, ‘제28대 강동구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해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 ▲환경 ▲경제발전 ▲효행·선행 ▲문화·체육 등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단, 사회발전·봉사부문은 개인과 단체 각각 선정 가능하다. 추천대상은 강동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소재)한 개인 또는 단체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구민이다.

추천서 등 소정양식을 작성해 10월 31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 시상식은 2020년 1월 신년인사회 시 열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상자들은 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며, 구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제28대 강동구민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자치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