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건강한마당․소소한 걷기
상태바
서울광장 건강한마당․소소한 걷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1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지도=서울시

서울시가 보건복지부 ‘소소한 걷기’를 결합한 대국민 건강캠페인이 대대적으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12일 9시50분 서울광장에서 2019 건강생활실천캠페인 ‘소소한 걷기 X 건강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2013년부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건강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건강정보·상담을 제공하는 ‘건강한마당’을 진행했다. 올해 건강한마당은 정부, 유관기관 협력으로 더 많은 국민이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개발한 걷기코스를 함께 걷는 ‘소소한 걷기 X 건강한마당’ 축제로 확대 개최한다.

‘건강한마당’ 행사는 서울광장에서 9시50분부터 개회식, 기부금 전달식, 시민공연, 서울시 정책 영상홍보가 이어진다. 곳곳에 자치구 보건소, 시립병원, 서울시 치과의사회, 간호사회, 영양사회 등 유관단체가 참여한 50여개 건강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소한 걷기’ 행사는 최대 1,0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등록데스크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9시 50분부터 서울광장에 모여 체조를 한 뒤 10시 30분부터 서울도심 걷기 좋은 길 4개의 코스를 출발, 12시에 서울광장에서 건강한마당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걷기사업은 ’18년 행정안전부 정부합동평가 통합건강증진사업 분야에서 우수한 사업으로 선정됐다.

시는 ’16년부터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시작, 올해 생활 속 걷기 코스를 개발해 ‘한강따라 소소한 걷기’, ‘시장따라 소소한 걷기’ 모임을 개설·운영하며 지역사회 기반 걷기 동아리 활동 등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건강한마당 행사를 정부와 민간단체, 유관기관과 협력으로 확대 개최한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는 시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와 건강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더 걷기, 덜 짜게 먹기, 금연하기 등 건강생활 실천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