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아이들이 즐거운 ‘놀리 축제’ 열려
상태바
금천구, 아이들이 즐거운 ‘놀리 축제’ 열려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10.1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9일 오후 2시 금나래공원 내 커뮤니티센터 일대에서 아동의 놀 권리 찾기 프로젝트 ‘어린이마을 놀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으로 ‘금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주관한다.

‘놀리’에서 ‘놀’은 놀다, ‘리’는 ‘마을’과 ‘권리’의 이중적 의미로 금천구가 아동청소년들의 놀 권리를 존중해주는 마을이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아 기획된 이름이다.

이날 행사는 아동𐩐청소년 공동체들이 직접 맡아 진행한다. ‘찾아가는 청소년밴드’가 오프닝(opening)과 엔딩(ending)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놀 권리 존(zone)’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3:3 축구 등을 하는 ‘아띠 존(zone)’, 악기(카혼 등)를 연주하고 가왕을 뽑는 ‘찾밴 존(zone)’, 실뜨기, 딱지치기 등 소소한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사고뭉치 존(zone)’ 등을 운영한다.

특히, ‘협약서 존(zone)’에서는 아동청소년 ‘놀권리’ 찾기를 위한 협약서를 만들어 보고 행사장을 참석한 아이들이 칠판에 자신들이 바라는 내용을 적어보는 ‘우리는 바란다’ 코너도 준비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아동의 ‘놀권리’를 알릴 계획이다.

‘음식 존(zone)’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도그, 떡볶이 등 먹거리도 제공한다.

또한, 참석한 아이들과 주민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부대행사로 소정의 상품을 주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놀 권리는 아동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아동친화정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모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금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