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네트워크사업 협약
상태바
강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네트워크사업 협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1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민·관 협력 구축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효과적 발굴 및 지원
이정훈 구청장( 왼쪽에서 6번째) 사랑의 열매 나눔네트워크 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사랑의열매 강동구 나눔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눔네트워크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모금회)가 지역 중심의 민간 지역자원을 개발하고 이를 취약계층에게 효과적으로 연계하기 위하여 지역에 구성하는 네트워크 사업이다. 지역사회 기부자와 취약계층 주민의 모금과 배분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한 민관 협력형 지역사회 안전망이다.

이번 협약식은 취약계층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중심의 나눔네트워크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서울 모금회에서 수행하던 배분기능이 강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이관 운영되면서 마련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지역의 복지자원 관리와 배분에 대한 효율성이 높아지고 복지 지원 신청에서 배분까지의 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모금회에서는 사업기간 3년 동안 인건비, 운영비 등으로 연3,000만원을 지원한다.

협약식에는 이정훈 강동구청장, 강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곽재복 민간공동위원장,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대표협의체 위원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사랑의 열매 강동구 나눔네트워크 업무협약으로 서로 돕는 지역공동체를 조성하여 지역 내의 나눔활동이 지속적으로 선순환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