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료
상태바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10.3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22일까지 2019년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마치고 총 23명에게 격려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2년 서울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실시 올해로 8년차를 맞은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해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및 참여 희망이 매년 확대되고 있다.

구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는 강사와 교육생 사이의 신뢰감 형성을 통해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그 결과로참여한 수강생들이 성북구 내 독서동아리 구성 및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독서라는 매개체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소통과 교류의 확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독서토론아카데미 수료식 / 사진=성북구

올해는 상반기 기본과정 수업 수료 후 심화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이 전체 수강생의 70%로, 기본과정에서 심화과정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교육의 장이 되고 있으며 수업의 양과 질이 한층 향상되었다. 수강생들은 수료기준이 총 8강 중 6강 이상 출석으로 높은 기준임에도 불구하고, 상급 난이도의 토론수업 및 과제를 뜨거운 열의로 성실히 참여하여, 82%의 높은 수료율을 보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해로 8년째 진행된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뿐만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인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또 다른 소통의 장소였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이 독서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 바란다”며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