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사진 촬영
상태바
서초구,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사진 촬영
  •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11.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초구

서초구 서초4동(동장 우홍제)에서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나눔이웃인 디카동아리를 비롯해 페이스페인팅동아리(회장 예문영), 행복한 가위소리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31일 서초4동 서초래미안 경로당에서 회원 10여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사진 촬영을 무료로 해드렸다.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사진 촬영 행사는 페이스 페인팅 동아리가 화장을, 행복한 가위소리 동아리가 머리를 예쁘게 해드렸다.

또한 디카 동아리가 장수사진을 찍어드릴 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은 어르신들의 말벗역할을 해드려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장수사진을 집안 거실에 걸어 놓아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예쁘게 찍어 드렸다. 이날 촬영한 장수사진은 디카동아리의 편집과정을 거쳐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드릴 예정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사진 촬영은 홀로 사시거나 금전적인 어려움이 있어 장수사진 촬영을 미뤄 두었던 어르신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나눔이웃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분들이 뜻을 모아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살아생전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미소를 담아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홍순화 행복한 가위소리 회장은“부족하지만 저희 도움을 받아 곱게 메이크업을 하고 의상을 차려입은 어르신들의 함박웃음을 보니 매우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수사진을 찍으신 김용래 서초래미안 경로당 회장은 “영정사진을 한 장 찍어두고 싶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를 줘서 참 고맙다. 곱게 화장도 해주고 멋지게 사진도 찍어줘서 감사하고 오늘하루 많이 행복했다”며 봉사자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우홍제 서초4동장은 “평소 바쁜 일정에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 나눔 행사로 봉사하는 디카동아리 및 행복한 가위소리, 페이스페인팅 동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오순도순 정감이 넘치는 훈훈한 서초4동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