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3 수 08:22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성북
성북동길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지난 5일 성북동길 공영주차장 준공식 행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주민대표 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사진=성북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5일 오후 3시 주민 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성북동길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주민 주차난 해소와 성북성곽·역사문화지역 방문 관광객을 위한 주차 공간 편의시설 확보로 성북동의 문화관광이 활성화 되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 변화를 전망하고 있다.

‘성북동길 공영주차장’의 총 주차면수는 58면으로 노외주차장 26면과 노상주차장 32면으로 조성했다. 노외주차장은 CCTV를 설치하고 주차장 카드전용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달 10일부터 24시간 운영한다. 노상주차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간제로 운영하고 이외의 시간은 무료로 개방한다.

한편, 성북구는 민선7기의 시작과 함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기존 공영주차장을 입체화 하거나 유휴공간을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30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2020년은 200면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성북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씨(52)는 “그동안 성북동의 매력을 칭찬하면서 다시 방문하고 싶지만 주차문제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는 손님이 많았는데 공영주차장이 마련되고 구가 의지를 가지고 주차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한다고 하니 재방문은 물론 삼방문, 사방문 하는 손님이 늘 것”이라며 반겼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수요는 급증하는 반면 구 살림은 빠듯해 확보할 수 있는 주차공간에 한계가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주민의 협조와 배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면서 “성북구의 성장동력으로써 지붕 없는 박물관 성북동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성북동길 공영주차장’ 준공이 성북동의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원주 기자  sdnews2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