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3 수 08:22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서초
서초구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열려
서초구의회 “제1회 청소년 의회교실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서초구의회

서울 서초구의회가 11월 6일 관내 초등학생이 지방의회의 역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제1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제1회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계성초등학교 6학년 14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2분 자유발언과 토론·전자표결에 이르는 모의의회를 진행,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의회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스로 구의회 의원이 되어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해 2분 동안 자유로운 의견을 발표한 후, 현장 즉석투표로 최다 득표자가 의장직을 수행했다. 이날 2분 자유발언에는 윤채원 학생의 '역사를 지키는 청소년의 자세’ 가 최다 득표했으며, 이수헌 학생의 ‘지구를 살립시다!’가 차순위 득표를 차지했다.

의장으로 선출된 학생은 전반적인 회의를 주재 각각의 학생은 '학교 안 CCTV설치 의무화'에 대한 찬반 토론을 진행 한 후 전자투표를 했다.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 후 학생들은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도 듣고, 진정한 민주주의의 의미에 대해 되새겨보는 시간이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서초구의회는 오는 20일 제2회 청소년의회교실을 열 계획이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서초구의회 안종숙 의장은 “비록 하루지만 학생들이 서초구의회 안에서 이뤄지는 의정활동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앞으로 민주시민으로서 리더십과 미래 지도자로서 자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연익 기자  bkkobugi@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