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3 수 08:22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
서울 송파대로 석촌호수 역세권 개발탄력
서울 송파대로 개발구역 / 위치도=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11월 7일 제2차 도시ㆍ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개최 송파대로 석촌호구 역세권 개발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변경된 송파대로 제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은 지난 2012년 재정비 결정이후 잠실광역중심의 경계가 석촌역까지 확장되고, 지하철 9호선 환승 급행역 개통 및 잠실관광특구가 활성화 됨에 따라 변화된 지역 여건을 반영하고자 당초 하나의 송파대로구역을 송파대로 제1지구 및 송파대로 제2지구로 분리하여 제1지구에 대하여 우선 재정비 시행한 지역이다.

또한 지구단위계획은 환승역세권 위상에 걸맞는 중심기능을 유도하고 잠실광역중심내 부족한 중규모 업무 및 상업기능을 유도하는 방안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주요 계획내용으로는 지구단위계획을 분리 후 석촌호수~석촌역 일부 주거지역을 지구단위계획구역에 신규 편입하여 환승역세권 이면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송파대로변으로 업무, 판매시설의 면적제한 완화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기준용적률(제2종 180%→190%, 제3종 210%→230%)과 준주거지역 이면부 최고높이(30m→35m)를 상향하였다.

시는 환승역세권 활성화와 지역 중심기능 강화를 위해 개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교차부 1개소에 대하여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지정하여 향후 주민제안으로 세부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계획적 개발을 유도 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