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행복한 꿈찾기 '아이 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초 행복한 꿈찾기 '아이 캔' 프로그램 운영
  •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12.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 행복한 꿈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헤어 미용에 관한 강의를 듣고 있다. / 사진=서초구

서초구가 자신의 적성찾기에 어려움을 가진 지역내 청소년 18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을 도와주는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I CAN’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 'I CAN'’은 단편적으로 끝나던 청소년 적성프로그램과 다르게 4년 동안 이루어지는 장기 프로젝트다. 2019년 인식단계를 시작으로 2020년 실천단계, 2021년 체화단계, 2022년 내재화단계로 이루어져 현재 청소년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체계적 진로탐색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구는 지역내 9개 지역아동센터에 상주할 수 있는 진로코칭플래너를 각각 파견했다. 인식단계가 진행 중인 현재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 흥미, 강점,약점 등을 인식한 후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이론수업과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구는 바리스타, 제빵사 등 요식업 분야 뿐 아니라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패션업,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크리에이터까지 청소년들의 희망 직업파악을 통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적성찾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청소년 개인별 진로에 따른 이해도 및 성숙도 변화를 파악해 연말에는 남은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수립 및 가족모임 발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올 4월 사랑의 복지재단, 아주복지재단과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 사랑의 복지재단은 센터별 세부 프로그램 조정 등 사업을 운영하고, 아주복지재단은 직업 체험활동 연계 등 후원사업을 해오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 프로젝트는 소득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모든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정책으로, 앞으로도 취약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