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시 3일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시 3일 심포지엄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2.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으로 부터 안전해지는 서울 구축 심포지엄 / 포스터=서울시

서울시가 오는 3일 오후 4시 시청 바스락 홀에서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시’를 주제로 지진안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경주, 포항 지진 등 한반도에 비교적 큰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우리나라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인식이 조금씩 생기고 있다. 서울시 건축물 내진성능 확보 비율은 16%정도로 일반 시민들에게 지진과 내진보강은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이다.

이번에 개회되는 심포지엄은 전문가 심포지엄으로, 건축구조기술사, 건축공학과 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필로티 구조물, 비구조재 등 건축물 내진성능 개선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현실적인 대책방안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주요내용으로는 서울시에서 `지역건축안전센터 소개 및 민간건축물 내진 성능 개선 지원사업 추진 경과`를 설명한다. 발제는 ‘필로티 구조물의 내진성능 보강(이호찬 건축구조기술사회 부회장)’, ‘지진발생시 비구조재에 의한 피해방지(단국대 이상현 교수)’, ‘긴급 피난시설 소개(단국대 엄태성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류훈 주택건축본부장은 “전문가 심포지엄을 통해 지진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민간건축물 내진보강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지진에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서울시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