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양순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수상
상태바
봉양순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2.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의회

봉양순 의원이 지난 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장애인복지채널 WBC복지TV와 곰두리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봉양순 의원은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난 9월‘서울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 공무직의 고용안정과 권익 보호에 이바지했다.

또한, ‘서울시 주거안전 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서울시의 주거 빈곤 심화와 안전 위협 증가에 대해 선제적으로 법적·제도적 장치를 만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와 ‘일차의료 활성화를 위한 재택의료의 효과적 추진 방안 마련 토론회’를 주관하고 ‘서울 디지털 에이징 포럼’의 토론자로 나서 어르신 AI 돌봄 서비스 현황에 대해 발표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에 노력하는 자세 또한 인정받았다.

봉양순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2020년 예산안 심사 등 바쁜 일정을 보내는 중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은 봉사와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 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정체성 확립에 기여한 사람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