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5 일 13:40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동대문
'청렴 궁금증, 챗봇으로 해결하세요'동부교육지원청, 청렴챗봇 서비스 활용후기 공모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획기적·혁신적 방안으로 지난 10월 31일부터 대국민 서비스 운영 중인 청렴챗봇(Chat+Robot)에 대해 활용후기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활용후기 공모를 12월 4일부터 13일까지 청렴챗봇을 이용하는 수요자 입장에서 유익하고 긍정적인 점, 보완해야 할 점 등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카카오톡에서 청렴챗봇 채널을 추가해 활용해 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좋은 의견에 대해서는 포상하고, 그 결과를 청렴챗봇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동부교육지원청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FAQ형(이용자가 자주 하는 질문을 미리 범주(카테고리)로 구성하여 선택하는 방식)과 API형(이용자가 개별적으로 질문) 방식을 혼합(병행)하여 수요자 편의성과 만족성을 높였다.

청렴챗봇은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과 관련해 공무원, 국민, 학부모 등이 궁금해 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사례와 함께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시공간 제약없이 24시간 실시간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내용은 ▲적용대상 ▲외부강의 ▲선물 ▲식사 ▲경조사비 ▲학교후원 등으로 구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별 맞춤식 정보 제공을 위해 ▲공무원간 ▲공무원과 일반인 사이 ▲학부모 ▲민원인 등으로 구분해 검색할 수 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박혜자 교육장은 "전국 최초로 개발한 청렴챗봇을 통해 청탁금지법과 관련된 각종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청렴 정책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대문신문  hub@ddmnews.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대문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