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5 일 13:40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
서울시, 공동 주택 한마당 개최
포스터=서울시

서울시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2019 서울시 공동주택 한마당’을 서울시청 다목적홀과 시민청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동주택 한마당’은 서울시에서 ’12년부터 추진 중인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의 연말 결산 행사다. 한 해 동안의 우수사례 공유 및 주민소통을 위해 지난 ’15년부터 공모사업 참여단지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매년 개최되는 소통과 화합 증진을 위한 축제의 장이다.

2020년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에 참여한 275개 단지 중 자치구 추천 및 서울시 심사위원 심사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확인’을 통해 7개 단지가 2019년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단지로 선정됐다. 우수사례 7개 단지는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치구 추천 단지 중 우리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동주택 모범관리 3개 단지에 대한 '모범관리단지 시상식'과 서울시․ 자치구 공무원 14명에 대한 '공동주택관리 유공 공무원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시민청에서는 25개 자치구별 공동체 활성화 우수활동 프로그램 전시·체험 부스를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여, 주민주도의 능동적인 공동체 활동을 유도하고 일반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공동주택 상담부스도 마련 서울시의 주된 주거형태인 공동주택의 단점으로 지적 주민 간의 갈등의 원인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등 공동주택 관련 실속 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 온라인 투표 및 아파트 전자결재문서행정서비스 시연·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대하고 효과적인 공동주택 관리 문화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공동주택 이웃 간 소통 부족으로 층간소음, 간접흡연, 고독사 등의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의 하나로 공동체 가치 회복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며 “공동주택 한마당 개최를 통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 커뮤니티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시민들과 공동체 가치 회복을 위한 노력이 서울시 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